청약홈 홈페이지는 원래 아파트투유라는 이름이었다가 2020년 2월부터 청약홈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는데요.
청약시스템 운영기관도 금융결재원에서 한국감정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아파트투유가 아닌 청약홈에서 아파트 청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안내
위에 제공해드린 링크를 통해 청약홈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보이는데요. 시스템을 개편하면서 여러가지 불편했던 업무처리를 바꿨다고 하네요. 실수요자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합니다.

기존에 10단계였던 복잡한 청약절차도 5단계로 간소화되긴 했는데요. 청약자격확인도 쉽게 해볼 수 있도록 바뀌었다고 합니다.
청약자격확인같은 경우 과거에는 청약신청자가 별도로 청약자격을 확인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자격확인이 가능하도록 바뀐것입니다.
청약자격확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청약캘린더
청약일정을 한눈에 확인하고 싶은분들은 청약캘린더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아파트부터 민간/공공/특별공급/오피스텔 등등 모든 청약일정이 캘린더로 제공됩니다.

청약캘린더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청약알리미
청약홈에서는 각 지역의 분양소식을 문자(카톡)으로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청약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관심지역에 대한 분양소식을 카톡으로 바로 알려줘서 무척 편리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서 이름/휴대폰번호를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됩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 이용시 궁금하신점이 있거나 청약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대표전화 1644-2828 번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청약홈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아보았는데요. 청약 잘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마칩니다.